본문 바로가기
파이썬

파이썬(메이플스토리 인터페이스)_2024-06-04

by 앵보몬 2024. 6. 4.
728x90
반응형

메이플스토리 인터페이스

요구사항

1) 사용자 인터페이스

2) 설명 : 메뉴 기반의 텍스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

3) 사례 : "1. 케릭터 추가 2. 케릭터 삭제 3. 케릭터 수정  4. 몬스터 피해를 받는 케릭터 5. 성장물약을 먹은 케릭터"

4) 핵심 : 사용자가 쉽게 각 기능을 선택

 

예외 처리

1) 설명 : 파일 입출력 및 잘못된 입력에 대한 예외 처리

2) 사례 : 파일이 없을 경우, 잘못된 수량 입력

3) 핵심 : 안정적인 프로그램 동작 보장

 

game = {
    "전사" : {"레벨" : 10, "체력" : 1000},
    "마법사" : {"레벨" : 8, "체력" : 800},
    "궁수" : {"레벨" : 10, "체력" : 900}
}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
characters = input("추가할 케릭터을 입력해주세요 : ")
level = int(input(f"{characters}의 레벨을 입력해주세요 : "))
health = int(input(f"{characters}의 체력을 입력해주세요 : "))
game[characters] = {"레벨" : level, "체력" : health}
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
name = input("삭제할 케릭터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)
del game[name]
print(f"{name}가 삭제되었습니다.")
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
new_characters = input("수정할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: ")
new_level = int(input(f"{new_characters}의 레벨을 입력해주세요 : "))
new_health = int(input(f"{new_characters}의 체력을 입력해주세요 : "))
game[new_characters] = {"레벨" : new_level, "체력" : new_health}
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
inname = input("몬스터에 공격을 받은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: ")
if inname in game :
    total_health = game[inname]["체력"]
    total_level = game[inname]["레벨"]
    total_health= total_health - 50
    print(f"{inname} 체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.")
game[inname] = {"레벨" : total_level,  "체력" : total_health}
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
portion = int(input("1. 성장물약을 사용 2. 성장물약 미사용 : "))
if portion == 1:
    inname = input("성장물약을 먹은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: ")
    if inname in game :
        total_health = game[inname]["체력"]
        total_level = game[inname]["레벨"]
        total_level += total_level*0.2
        print(f"{inname} 레벨이 20%만큼 증가했습니다.")
    game[inname] = {"레벨" : total_level,  "체력" : total_health}
elif portion == 2:
    print("성장물약 미사용")
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"=================게임 케릭터=================="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print(game)
print("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")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