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클레스 선언
package air;
public class Play {
String name;
int number;
public void print(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비행기가 이륙합니다.");
}
}
객체 생성
package air;
public class PlayExa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Play plane = new Play();
plane.name = "앵보 비행기";
plane.number = 9028;
System.out.println("새로 뽑은 plane의 이름 : " + plane.name);
System.out.println("새로 뽑은 plane의 번호 : " + plane.number);
plane.print();
}
}
새로 뽑은 plane의 이름 : 앵보 비행기
새로 뽑은 plane의 번호 : 9028
비행기가 이륙합니다.
클레스 선언
package Computer;
public class Computer {
String name1;
String name2;
String GB;
int number1;
int number2;
public void print() {
}
}
객체 생성
package Computer;
public class ComputerExa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omputer computer = new Computer();
computer.name1 = "Apple";
computer.name2 = "맥북";
computer.GB = "기가";
computer.number1 = 16;
computer.number2 = 200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브랜드 : " + computer.name1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모델명 : " + computer.name2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램용량 : " + computer.number1 + computer.GB)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하드디스크용량 : " + computer.number2 + computer.GB);
computer.print();
}
}
컴퓨터의 브랜드 : Apple
컴퓨터의 모델명 : 맥북
컴퓨터의 램용량 : 16기가
컴퓨터의 하드디스크용량 : 200기가
클레스 선언
package House;
public class House {
String address;
int number;
int restroom;
String square;
String quantity;
public void print() {
}
}
객체 생성
package House;
public class HouseExa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House house = new House();
house.address = "광주광역시 광산구";
house.number = 32;
house.restroom = 3;
house.square = "평";
house.quantity = "개";
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주소 : " + house.address);
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평수 : " + house.number + house.square);
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화장실 갯수 : " + house.restroom + house.quantity);
house.print();
}
}
아파트의 주소 : 광주광역시 광산구
아파트의 평수 : 32평
아파트의 화장실 갯수 : 3개
Java 클래스/객체
Java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 Java의 모든 것은 해당 속성 및 메소드와 함께 클래스 및 객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실생활에서 자동차는 객체입니다. 자동차에는 무게, 색상과 같은 속성 과 구동 및 브레이크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. 클래스는 객체 생성자 또는 객체 생성을 위한 "청사진"과 같습니다.
수업 만들기
클래스를 만들려면 다음 키워드를 사용하세요.
public class Main {
int x = 5;
}
객체 생성
Java에서는 클래스에서 객체가 생성됩니다. 우리는 이미 라는 클래스를 생성했으므로 Main이제 이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객체를 생성하려면 Main클래스 이름과 객체 이름을 차례로 지정하고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.
public class Main {
int x = 5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Main myObj = new Main();
System.out.println(myObj.x);
}
}
다중 객체
한 클래스의 여러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public class Main {
int x = 5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Main myObj1 = new Main(); // Object 1
Main myObj2 = new Main(); // Object 2
System.out.println(myObj1.x);
System.out.println(myObj2.x);
}
}
https://www.w3schools.com/java/java_classes.asp
728x90
반응형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(인터페이스와 다른 형식의 클래스)_2024-05-30 (0) | 2024.05.30 |
---|---|
JAVA(클래스 상속)_2024-05-29 (0) | 2024.05.29 |
JAVA(클래스 다듬기)_2024-05-28 (0) | 2024.05.28 |
JAVA(열거형)_2024-05-27 (0) | 2024.05.27 |
JAVA(변수와 상수)_2024-05-22 (2) | 2024.05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