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JAVA

JAVA(클래스와 객체)_2024-05-24

by 앵보몬 2024. 5. 27.
728x90
반응형

클레스 선언

package air;

public class Play {

    String name;

    int number;

    public void print() {

       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비행기가 이륙합니다.");

    }

}

 

객체 생성

package air;

public class PlayExame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
        Play plane = new Play();

        plane.name = "앵보 비행기";

        plane.number = 9028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새로 뽑은 plane의 이름 : " + plane.name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새로 뽑은 plane의 번호 : " + plane.number);

        plane.print();

    }

}
새로 뽑은 plane의 이름 : 앵보 비행기
새로 뽑은 plane의 번호 : 9028
비행기가 이륙합니다.

 

 

클레스 선언

package Computer;

public class Computer {

    String name1;

    String name2;

    String GB;

    int number1;

    int number2;

    public void print() {

    }

}

 

 

객체 생성

package Computer;

public class ComputerExame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Computer computer = new Computer();

        computer.name1 = "Apple";

        computer.name2 = "맥북";

        computer.GB = "기가";

        computer.number1 = 16;

        computer.number2 = 200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브랜드 : " + computer.name1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모델명 : " + computer.name2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램용량 : " + computer.number1 + computer.GB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하드디스크용량 : " + computer.number2 + computer.GB);

        computer.print();

    }

}
컴퓨터의 브랜드 : Apple
컴퓨터의 모델명 : 맥북
컴퓨터의 램용량 : 16기가
컴퓨터의 하드디스크용량 : 200기가

 

클레스 선언

package House;

public class House {

    String address;

    int number;

    int restroom;

    String square;

    String quantity;

    public void print() {

    }

}

 

객체 생성

package House;

public class HouseExame {
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        House house = new House();

        house.address = "광주광역시 광산구";

        house.number = 32;

        house.restroom = 3;

        house.square = "평";

        house.quantity = "개"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주소 : " + house.address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평수 : " + house.number + house.square);

        System.out.println("아파트의 화장실 갯수 : " + house.restroom + house.quantity);

        house.print();

    }

}
아파트의 주소 : 광주광역시 광산구
아파트의 평수 : 32평
아파트의 화장실 갯수 : 3개

 

Java 클래스/객체

Java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 Java의 모든 것은 해당 속성 및 메소드와 함께 클래스 및 객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실생활에서 자동차는 객체입니다. 자동차에는 무게, 색상과 같은 속성 과 구동 및 브레이크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. 클래스는 객체 생성자 또는 객체 생성을 위한 "청사진"과 같습니다.

 

수업 만들기

클래스를 만들려면 다음 키워드를 사용하세요.

public class Main {
  int x = 5;
}

 

객체 생성

Java에서는 클래스에서 객체가 생성됩니다. 우리는 이미 라는 클래스를 생성했으므로 Main이제 이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객체를 생성하려면 Main클래스 이름과 객체 이름을 차례로 지정하고 키워드를 사용하십시오.

public class Main {
  int x = 5;
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Main myObj = new Main();
    System.out.println(myObj.x);
  }
}

 

다중 객체

한 클래스의 여러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public class Main {
  int x = 5;

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Main myObj1 = new Main();  // Object 1
    Main myObj2 = new Main();  // Object 2
    System.out.println(myObj1.x);
    System.out.println(myObj2.x);
  }
}

https://www.w3schools.com/java/java_classes.asp

 

728x90
반응형